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류수정! 이 분들의 노래도 알았으면 좋겠어!

러블리즈/재채기?

by 흙냄새 밟고 오르다 2016. 8. 28. 15:59

본문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보니까, 독학으로 기타를 배웠던데, 나란 인간 자괴감 들었다. 어린 아이도 이런데. 거기서 레전드 존으로 기타 연습했다고 했나? 너 남자가 아니라 여자잖아. (이것도 차별인가?)


나중 작곡도 본격적으로 하고, 솔로로도 활동하려면, 이 분들의 음악 아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될 거야.


미첼 조니.


'Blue', 'Court And Spark' 앨범 모든 곡이 좋고, 이 분 앨범엔 정말 좋은 노래가 넘치도록 많아.



(Blue - A Case Of You)


장필순.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Soony 6'을 들어봐.



(나의 외로움이 널 부를 때 - 빨간 자전거 타는 우체부)


아마 너에게 도움이 많이 될 거야.

내가 형편만 되면 선물 하고 싶다.


없지?

두 사람 이름이나 알까? 그래도 울림이니까 장필순을 알지.


듣고서 기죽지 마. 이 분들도 좋은 노래를 만들 때 너보다 나이가 많았으니까. 정예인 말대로 나이가 깡패잖아. 단지 빠심이라도 너의 볼살이 푹 빠질 때면 너는 무척 단단해질 것만 같아. 그 경험에 이 분들의 노래가 도움이 되길 바래.


(혹시 아니? 단단해진 네가 이 분들의 노래를 좋아한다고 어디선가 말하면 나도 누군가에게 자랑을 할 날이 올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