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vast Antivirus 백신 프로그램의 문제점?

쿨쿨

by 흙냄새 밟고 오르다 2017. 3. 18. 20:29

본문


Ahnlab Online Security + Avast Antivirus = 인터넷 불능


워낙 오래된 노트북이라 운영체제가 'Windows XP SP3'다. 몇 달 전 갑자기 인터넷이 먹통이 되었다. 별짓을 다해도 원인을 알 수 없어 결국 윈도우를 다시 깔았다. 그리고 귀찮아서 늘 사랑하던 어배스트 대신 안랩의 백신 프로그램을 깔았다.


은근 'V3 Lite'가 낡은 노트북에 부담을 주는 모양이다. 예전보다 너무 느려 혹시나 하는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날마다 최적화를 했다. 하지만 소용없었다. 결국 백신을 바꿨다. 'Avast Antivirus'를 깔았다. 인터넷이 안 된다.


다시 재설치를 해야 하나? XP는 지원이 끊겨서 전에 새로 설치할 때 고생한 걸 생각하니까 막막하다. 백신을 지웠다. 인터넷이 된다.


검색하니까 'Ahnlab Online Security'와 어배스트 백신이 궁합이 맞지 않아 인터넷이 안 된다는 걸 봤다. 'Ahnlab Online Security' 지우는 것 무척 힘들었다. 결국 F8로 안전 모드 부팅하고서야 삭제할 수 있었다.


백신 프로그램도 여러 개 깔아봤다. 역시 내겐 어배스트가 맞아. 하지만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영웅문'이다. '영웅문'을 실행하면 강제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 바로 'Ahnlab Online Security'다. '영웅문' 실행하니까 결국 설치되었다. 주식을 하지 않는다면 상관없지만 결국 다른 백신을 깔아야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