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왜 (씨스타) 효린이 언프리티 랩스타에 도전하지?

궁시렁

by 흙냄새 밟고 오르다 2015. 9. 10. 10:35

본문

음악 장르에 거부감은 없지만 좋아하는 것과 아닌 것은 분명하게 있다. 내게 아닌 것은 트로트와 힙합이다. 그래서 쇼미더머니를 본 적도 없지만 사내라서 그런지 언프리티 랩스타를 봤다. 거기서 에이오에이 지민을 알게 되었다. 그전까지 설현만 알고 있었다. 지민의 목소리는 확실한 차별점을 가지고 있고, 이것은 장점이 될 것이다. 사람들 귀에 분명하게 들리게 전달한다면 뛰어난 래퍼로 크겠구나 싶었다. 치타나 육지담, 제시가 화제가 되었어도 여기서 내 관심을 멈췄다.


인기가 있었으니 2기도 나올 텐데, 만약 내가 프로듀서라면 아이돌 래퍼만 모아서 프로그램을 만들겠단 생각을 했다. 온통 아이돌은 아니라도 2기가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미 가수로 조금 알려진 길미가 나오고, 아이돌 중에 세 명이 나온다. 원더걸스 유빈이 나오고, 피에스타에서도 누군가 나오고. 그리고 효린, 씨스타 효린? 보라가 아니고?


효린이 속한 스타쉽 엔터테인먼트가 돈이 궁할리도 없는데. 모회사가 로엔이고, 할머니 회사가 에스케이인데.
씨스타는 최정상급 아이돌이고, 효린 역시 정상급 보컬인데.


효린은 앞으로 대한민국 가요계를 대표할 아이다. 지금도 아이돌이란 이름표로 깎아내릴 수 없는 가치를 스스로 증명하고 있다. 비록 왜 출연하는지 납득하기 어렵지만 오히려 기교만이 아닌 표현까지 더욱 발전할 기회로 만들길 바란다. (다만 보라의 위치가 점점 애매해질텐데, 씨스타가 걱정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