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재인 정부의 국민은 몇 명일까?

쿨쿨

by 흙냄새 밟고 오르다 2020. 10. 7. 13:04

본문

부동산 임대 사업자를 꽉 껴안으며 퍼주는 세제 혜택을 보고 황당했다. 대한민국이 언제부터 부동산 투기꾼을 위한 정부가 되었지. 문재인에게 부동산 투기꾼만이 국민이었나?

 

2차 선별 지원. 또 황당했다. 소상공인만 힘든가? 그들보다 더 힘든 사람 많은데도 외면한다? 뭐지!

 

주식 차익에 대한 양도세.

 

3억 원이면 대주주야? 시총이 100억짜리 회사면 나름 수긍할 수 있다. 하지만 몇 조짜리 회사에서 3억 원, 그것도 배우자와 직계 존비속까지 합쳐서 대주주라고 부추기며 20% 이상 과세.

 

정말 문재인 정부가 미쳤구나 싶다. 이렇게 세금을 뜯어내서 뭘 할까? 앞서 두 사례만 봐도 문재인 정부의 국민은 소수인데, 어디에 누구한테 쓰려고 하는 걸까?


배추 한 포기가 만원인 세상이다. 물가는 껑충 올랐고, 주가 지수는 오랜 박스권을 탈피, 시가 총액이 확 늘었다. 그런데 대주주 자격은 10억 원에서 3억 원? 홍남기는 무슨 논리일까?

 

결국 개미가 세금이 부담스러워 던지면 세금에 유리한 입장인 기관과 외국인이 저가에 그 물량을 받겠지. 기관이야 그렇다 쳐도 외국인한테 국부 유출 아닌가? 설마 문재인 정부의 국민에 외국인 투자가도 포함되나! (아니면 홍남기가 저지르고 있는 짓거리를 문재인은 김정은과 트럼프만 신경 쓰느라 전혀 모르는 걸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