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탁 - 탁과 마법사 주주 (Tak And The Power Of Juju)

게임 게임 게임/게임 보이 어드밴스

by 흙냄새 밟고 오르다 2021. 2. 27. 22:26

본문

에뮬레이터로 즐긴다는 것은 한참이나 시간이 흘렀다는 것을 말한다. 본래 하드웨어에 딸린 패드와 다른 조작감과 이미 지난 세월의 그래픽 등을 평가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시나리오    : ★★☆

레벨 디자인 : ★★☆

난이도       : ☎☎☎☏

 

땀방울      : ★★☆

 

무척 불편하다. 한번 죽으면, 바로 그 자리에서 다시 시작을 하던지 해야 하는데, 그걸로 끝, 부활 장면을 늘 반복하고,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 짜증이 생길 수밖에 없다. 심지어 도움말까지 함께 따라붙는다. 이것보다 더 귀찮은 것은 저장이다. 레벨마다 전체를 다 깨야지, 도중 멈추고 저장하면 다시 그 레벨의 첫판부터 시작한다. 애당초 지역을 찾을 메뉴가 존재하지 않으니 짐작할 수 있긴 했다.

 

난이도는 레벌 5부터 갑자기 어려워진다. 시행착오를 겪기 시작한다.

 

레벨 8-3에서 갑작스런 버그 발생했다. 쇠사슬 줄과 땅 사이 공간이 어중간해 끼이는 문제가 발생한다. 더 움직일 수 없다. 재시작해야 한다. 커다란 돌판에 끼일 때도 공간이 확보되는 것과 상관없이 역시 이동 불가, 갑자기 이 레벨에서 발견됐지만 다른 레벨에서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마지막 적과의 싸움은 갑자기 어려워진 난이도 비해 너무 시시했다. 다만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받았는지 전혀 알 수 없다. 그리고 게임이 너무 짧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